> 핵심역량 진단 > 핵심역량 소개

핵심역량 소개

○ 영산대학교 교육핵심역량 체계도




○ 2017년 6대 핵심역량 해설 및 구성요인 2018-04-10


교육목적

핵심역량

해설

구성요인

참된

인성

인문

ㆍ세계와 인간에 대한 인문학적 성찰을 바탕으로 기술문명과의 조화로운 발전을 도모할 수 있고, 참된 가치와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역량

ㆍ인간의 본질 탐구

ㆍ자연과 사회 탐구

ㆍ생명존중의 이해

공감

ㆍ자아주체의식을 바탕으로 심신을 수양하고, 공동체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타인을 이해하고 배려할 수 있는 역량

ㆍ자기이해, 자기관리

ㆍ대인관계 능력

ㆍ공동체 의식, 봉사

창의성

미래

ㆍ미래에 대한 이해와 도전의식을 바탕으로 지식과 정보기술 활용능력을 배양하고, 혁신적인 변화에 창의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

ㆍ소프트웨어 사회이해

ㆍ컴퓨팅 사고 능력

ㆍ창업과 스타트업 정신

융합

ㆍ전공과 타 학문 분야의 지식과 기술을 통합하여 새로운 지식체계나 기술을 창출할 수 있는 역량

ㆍ통합적 사고력

ㆍ지식 재구성 능력

ㆍ기술통합 능력

실용성

실무

ㆍ기초 및 전문 지식 등의 배양을 통하여 현장에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 사고력을 갖추고,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

ㆍ지식활용능력

ㆍ의사소통능력

ㆍ지역산업과 문화이해

세계

ㆍ외국어 활용 및 타 문화의 개방적 수용을 통하여 세계화시대에 적극 대응하고 주도할 수 있는 역량

ㆍ외국어능력

ㆍ타 문화 이해와 수용